회원 가입폼과 가입자 유형 설정 방법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받는 경우, 방문자가 가입 시 작성해야 하는 가입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폼 설정하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받는 경우, 방문자가 가입 시 작성해야 하는 가입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내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접속방법
  2. 왼쪽 메뉴에서 [환경설정 > 가입 및 그룹 설정]으로 클릭해 이동합니다.


가입 설정 항목에서 아래 그림과 설명을 참고해 가입설정, 약관동의, 기타 약관동의, 가입안내 사항들을 웹사이트 성격에 맞게 수정합니다.

  1. 가입설정: 회원가입 기능을 사용하려면 로그인/가입 사용을 선택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 해제하더라도 기존 가입된 회원은 특정 경로(예: 회원 권한이 필요한 메뉴에서 로그인)로 로그인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약관동의: 회원가입 시 약관에 동의하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가입시 약관 동의 단계 거치기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기타 약관동의: 회원가입 시 추가적으로 설정해야 사항이 있는 경우 선택합니다.
  4. 가입안내: 회원가입 시 정보입력 창 상단에 표시될 내용을 작성합니다.

 

방문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계정으로 사용할 계정의 형식(이메일 주소 또는 아이디 선택)과 비밀번호 입력 방법을 설정합니다. 


  1. (선택 사항) 이메일 주소: 로그인 계정으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로그인 계정으로 선택하는 경우 아이디 항목은 비활성됩니다.
  2. (선택 사항) 아이디: 로그인 계정으로 아이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선택하는 경우 이메일 주소 항목은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3. 비밀번호: 비밀번호 사용은 필수입니다. 정책 수정 버튼을 클릭해 비밀번호 입력 방식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작성해야 할 항목(들)을 설정합니다. 이곳에서 사용으로 선택한 항목들은 회원이 가입을 시도할 때 가입 정보 입력창에 나타납니다. 


1. 가입 항목 기본 편집 방법


  1. 회원가입 시 필요한 가입 항목에 사용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2. 해당 항목이 필수인 경우 필수 체크박스를 선택해 줍니다.
  3. (썬택 사항) 이름과 연락처의 경우, 수정 버튼을 클릭해 항목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사용자 정의 가입 항목 추가 방법


가입 폼에 필요한 항목을 사용자가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 항목에 '직업'이 필요한 경우, 새롭게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이 도움말에서는 '직업'을 가입 항목의 예시로 합니다. 입력 항목 형식에 따라, 설정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1. 가입 폼 관리 하단에 사용자 정의 항목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입력 항목 제목을 입력합니다. (예: 직업)
  3. (선택 사항) 입력 항목 설명을 입력합니다.
  4. 입력 항목 형식을 선택합니다. 입력 항목 형식 중 단일선택, 목록선택, 복수선택을 선택하는 경우 선택옵션 목록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5. 추가를 클릭해 완료합니다.



가입 항목 설정을 마쳤다면, 페이지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적용합니다. 


가입자 유형 설정하기  


방문자가 회원 가입을 시도할 때, 가입자 유형을 선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 사업자 회원 등 여러 유형으로 구분하여 가입을 받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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