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가입폼과 가입자 유형 설정 방법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받는 경우, 방문자가 가입 시 작성해야 하는 가입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폼 설정하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받는 경우, 방문자가 가입 시 작성해야 하는 가입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가입자 유형 설정하기
방문자가 회원 가입을 시도할 때, 가입자 유형을 선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 사업자 회원 등 여러 유형으로 구분하여 가입을 받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에 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문의하기
-
시작하기
-
디자인모드
- 빠른 디자인 시작 가이드
- 디자인 모드란?
- 아임웹 웹 페이지의 구조
- 공통 디자인 설정하기
- 메뉴 추가, 이동, 복제, 설정, 삭제하기
- 위젯 추가, 이동, 복제, 설정, 삭제하기
- 위젯별 기능 설명 (디자인 요소)
- 위젯별 기능 설명 (DB 요소)
- 그리드 시스템이란?
- 위젯 배치 및 그리드 실습
- 섹션 추가, 이동, 복제, 설정, 삭제하기
- 비주얼섹션 사용하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메뉴
- 상단 디자인 시작하기
- 위젯별 기능 설명 (상단전용)
- 상단 겹치기 (메뉴와 일체화된 디자인 구성하기)
- 하단 설정하기
- 모바일 편집하기
- 사이트 미리보기, 게시하기, 되돌리기
- 관리자 페이지
- 쇼핑
-
디자인모드
- 팁과 길라잡이
가입 설정 항목에서 아래 그림과 설명을 참고해 가입설정, 약관동의, 기타 약관동의, 가입안내 사항들을 웹사이트 성격에 맞게 수정합니다.
방문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계정으로 사용할 계정의 형식(이메일 주소 또는 아이디 선택)과 비밀번호 입력 방법을 설정합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작성해야 할 항목(들)을 설정합니다. 이곳에서 사용으로 선택한 항목들은 회원이 가입을 시도할 때 가입 정보 입력창에 나타납니다.
1. 가입 항목 기본 편집 방법
2. 사용자 정의 가입 항목 추가 방법
가입 폼에 필요한 항목을 사용자가 직접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 항목에 '직업'이 필요한 경우, 새롭게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입력 항목 형식을 선택합니다. 입력 항목 형식 중 단일선택, 목록선택, 복수선택을 선택하는 경우 선택옵션 목록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5. 추가를 클릭해 완료합니다.
가입 항목 설정을 마쳤다면, 페이지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설정을 적용합니다.